가족나들이장소

가족 나들이 장소 -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행운을만드는여자 2022. 6. 20. 09:53
반응형

가족 나들이 장소 -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공룡으로 유명한 고성 ~ 공룡 엑스포도 좋지만, 상족암군립공원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가족 나들이 장소라서 소개드립니다. 고성 바다도 이쁘지만, 해안 절벽이 정말 장관입니다. 

상족암 바닷가에는 공룡의 발자국이 찍혀 있는데,  저희 같은 일반인 눈에도 정말 잘 보여서, 아이들 교육에도 너무 좋은 장소인 거 같아요. 그래서 이곳이 천연기념물 411호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공룡을 좋아하는 남자아이들이 한 테는 현장 학습 장소로 최고예요. 

요즘은 연인끼리 데이트 장소로 알려졌는데, 해식동굴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에 많이들 올리더라고요.  밀물 때 가면 해식동굴이 물이 들어와서 물때를 잘 확인해서 가야 합니다. 

또, 오토캠핑장도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캠핑족들도 많이 찾는 곳이에요.  

상족암군립공원 주소 : 경남 고성군 하이면 덕명5길 42-23 

상족암군립공원 :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특이사항 : 해식동굴에서 사진 찍으려면 물때를 잘 확인해야 함. 

 

 

상족암 조형물에서 깐돌이들 사진 찍기 ㅎㅎㅎ 다이내믹하게 포즈를 하는 건 좋은데,,, 항상 다칠까 봐 엄마 마음이 조마조마 합니다. 아들 키우기 너무 힘들다 ~  

저희는 공룡 발자국과 해식동굴을 보기 위해서 출발!!!!  넓은 모래사장에서 조개를 채취하는 사람들도 보였어요. 

해안가 절벽이 크레페 케이크처럼 겹겹이 얇은 층을 이루고 쌓여 있는데 신기하네요.   길을 따라가다 보면 공룡 발자국을 볼 수 있게 나무 데크가 보여요. 나무 데크 위에서 바닥의 공룡 발자국도 보고요,  좀 더 들어가면,  경상남도 청소년수련원이 나와요.  

해식동굴까지 가려면 생각보다는 좀 더 걸어서  들어가야 해요,  그래도 해안 절벽과 고성 앞바다를 보면서 걸으면 힐링이 절로 됩니다. 고성 바다도 너무 이쁘네요.  

깐돌이들 그만 좀 까불자 ㅎㅎㅎㅎ

저희가 도착했을 때 물때가 맞아서 해식동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요. 

우와~ 줄이 줄이~ ㅎㅎㅎㅎㅎ 사진 찍으려서 한 30분은 기다린 거 같아요.  긴 기다림 끝에 건진 가족사진 ㅎㅎㅎㅎ

깐돌이 둘만 사진 찍으려고 보냈더니,,, 갑자기 싸움 ;;;;; 창피는 엄마 몫 

 

가족 나들이 장소, 데이트 장소, 캠핑 장소로 좋은 상족암군립공원 ~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