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나들이장소

가족 나들이 장소 - 통영 욕지도, (모노레일 중단)

행운을만드는여자 2022. 6. 17. 09:16
반응형

가족 나들이 장소 - 통영 욕지도, (모노레일 중단)

작년에 가족 여행으로 다녀온 통영 욕지도 입니다. 해외를 못가니깐 섬으로 많이 여행을 간다고 하더라구요. 욕지도는 통영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 저희는 삼덕에서 출발해서 저희 차량을 싣어서 출발했어요.
차량을 가지고 가지 않고 욕지도 버스를 이용하면 되지만 저희는 1박 2일 이고, 아이들까지 있어서 차량을 가지고 갔어요.
온라인 예약도 가능하지만, 온라인 예약의 경우 각종 할인을 받을 수 없다고 해서 저희는 그냥 일찍 도착해서 현장 예매 했어요. 욕지도 팬션 예약 문자를 보여 주는 경우 10% 운임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삼덕항 가는 길

삼덕항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원항1길 3 (지번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삼덕리 372-10)
삼덕항 전화번호 : 055-643-8973


삼덕에서 출발하는 욕지도 운항시간 및 요금은 아래의 표 참고하세요.
욕지도 왕복 요금 : 성인 15,200원 / 만65세 이상, 중고등학생 12,000원 / 36개월~초등학생 :7600원
욕지도 차량 요금 (편도기준) : 경차 18,000원 / 승용차 22,000원 / 9~15인승 : 27,000원

차량을 배에 잘 태우고, 출발~ 배타고 나가니, 정말 해외 여행 온 것 같은 기분이 살짝 나더라구요. 55분 정도 배를 타고 가면 욕지도 도착 !!!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은 딱 좋은 시간이예요. 선상 위에서 사진찍고, 바다 보고, 선상위에 야외테이블에서 과자랑 커피 한잔 먹으면 욕지도 도착.



아래 사진은 욕지도 선착장 모습

선착장에서 멋지게 한 컷
옥빛 바닷물 너무 이쁘잖아~

욕지도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욕지도 모노레일 타러 갔어요. 지금은 모노레일 사고가 나서 운행을 하고 있지 않아요.
저희 다녀와서, 9시 뉴스에서 사고 났다고 듣는데 정말 깜짝 놀랐어요. 모노레일 타면서 무섭다고 생각했었는데, 특히 마지막 구간이 너무 가파라서 저희 가족도 무섭다고 했었거든요, 근데,,, 그 마지막 도착 직전에서 사고가 났다고 하더라구요.
욕지도 모노레일 너무 멋지고, 색다른 체험이였어요. 빨리 다시 재정비해서 안전하게 모노레일이 다시 시작했으면 합니다.

*모노레일 이용 요금

모노레일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 입니다. 탑승 정원이 8명이라, 저희는 가족끼리 탔어요.

어딜 가도 꼭 팜플렛을 챙기는 아들~


생각보다 가파른 곳이 많아요. 사진으로도 보이는 급 경사 



상부역사에 도착하면, 한려해상 전망대가 잇어요. 여기서 보는 욕지도 바다뷰는 진짜 감탄사 밖에 안나왔어요. 너무 멋져요. 모노레일 다시 운행하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글 솜씨가 짧아 표현이 안되는 절경입니다.
전망대 달 조형물에서 가족 사진 

모노레일 타고 내려와서, 숙소에 짐을 풀고 바다에 채집활동하러 갔어요. 아이들은 위험해서 구경만 하고 저희 엄마와 남자들만 들어가서 톳 과 거북손을 땄어요. 우와~ 톳은 진짜 지천에 널렸네요. 잠깐 했는데 양파망으로 한가득 ~

욕지도 할매 바리스타~ 유명한 곳이니, 저희도 고구마라떼 한잔씩 ~
맛은 ㅎㅎㅎㅎㅎ 특별하지는 않고, 그냥 고구마라떼예요. 그래도 욕지도가 고구마와 고등어가 유명하다고 하니,,, 먹어봐야 겠죠, 고등어회는 우와~ 정말 맛있어요. 제주도어서 고등어회 먹어봤는데 그때는 그냥 그랬는데,,, 욕지도 고등어회 정말 고소합니다. 꼭 맛보시길 추천 합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고등어회 ~ 다시 사진으로 봐도 침이 고이네요 ;;;

그리고 차를 타고~ 욕지도 한바퀴 드라이브하면서 곳 곳에 있는 출렁다리에서 사진도 찍었어요.

반응형